"iPad APP Guide"

시공사에서 이번에 출판한 이 책은, 아이패드를 득템하고도 무언가 새로 배워야하는 복잡함에 머리가 아퍼서 웹서핑을 하고 유투브를 보는 정도로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계신분이라면, 잠자는 아이패드를 레벨업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 
저자는 책의 집필을 위해서 앱 구매비용으로 약 90만원을 소비 했다고 하니, 어떤 앱을 써볼까 고민하시는 아이패드 사용자분들은 가볍게 보시면 도움이 되는 책이네요. (사실 유니버셜앱이 있기때문에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아이폰 사용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저자 블로그 : http://create70.blog.me/
저자 트위터 : http://twitter.com/doomoknum



책의 구성은 앱스토어의 분류가 아니라 국내의 실정에 적합하게 분류를 재구성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빌트인앱 BUILT-IN APPS
비즈니스 BUSINESS
미디어 MEDIA
매거진 MAGAZINE
뉴스 리더 & SNS RSS READER & SNS
사진 PHOTO
게임 GAME
전자책 E-BOOK
라이프스타일 LIFE STYLE
교육 EDUCATION
예술 & 대중문화 ART & CULTURE
푸드 & 리빙 FOOD & LIVING
여행 & 레저 TRAVEL & LEISURE
건강 & 스포츠 HEALTH & SPORTS


무엇보다도 책읽기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쉽게 볼수 있도록 패션 잡지책같은 편집덕분에 실제 이미지와 함께 쉽게 읽어 나갈수 있었습니다. (깨알같은 글씨가 써있다면 읽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지죠? ㅎㅎ)


책에 있는 앱을 쭈욱 설치하고 나니 검정화면을 보여주던 제 책상위의 아이패드는 지금 새 생명을 부여받아 지금 멋지게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weather HD를 실행하면 무슨말인지 아실껍니다.) 


물론 온라인에서 다양한 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초보자에게 너무 어려운 아이패드 사용을 위한 다양한 앱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쏘옥 들어오도록 만들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저자의 트위터에 가보니 "글쓰고 사진찍는 두목넘, 정윤희입니다" 라는 프로필이 보이던데 아마도 사진에 내공이 있으신 분이 집필한 덕분에 눈이 즐거운 책이 된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좀 써본 사람이 되고 싶다면 한번 읽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