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니스 컨설팅
온라인 평가를 적용할 때 부정한 평가를 방지하기 위한 기법
chaeya
2010. 8. 28.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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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고 접수: 신고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방문패턴 분석: 특정 건에 대한 평가자들의 페이지 유입 및 이동경로 등이 비정상 패턴을 보인 경우
3. 시간패턴 분석: 특정 건에 시행된 평가들의 시간 간격이 유사한 경우
4. 참여 수치데이터 분석: 조회수, 댓글수, 평가 참여자수, 평가 수 등의 데이타가 비정상 패턴을 보인 경우
(ex. 평가 받은 점수에 비해 조회수가 현저히 낮은 경우)
5. 지역 데이타 분석: IP추적을 통한 접속지역 분석으로 특정 건 평가자들이 유사한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경우
2. 방문패턴 분석: 특정 건에 대한 평가자들의 페이지 유입 및 이동경로 등이 비정상 패턴을 보인 경우
3. 시간패턴 분석: 특정 건에 시행된 평가들의 시간 간격이 유사한 경우
4. 참여 수치데이터 분석: 조회수, 댓글수, 평가 참여자수, 평가 수 등의 데이타가 비정상 패턴을 보인 경우
(ex. 평가 받은 점수에 비해 조회수가 현저히 낮은 경우)
5. 지역 데이타 분석: IP추적을 통한 접속지역 분석으로 특정 건 평가자들이 유사한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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