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트위터, 미투, 페이스북, 버즈 등을 왔다갔다 하며 이야기하는 시대에는 여러개의 소셜미디어에 자신의 의견을 동일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한두가지씩 이미 가지고 계실꺼라 생각됩니다. 이미 여러가지 방식으로 SNS를 관리하고 계시겠죠? 물론 각각의 블로그 서비스마다 플러그인을 제공해서 손쉽게 미디어의 확장된 배포방식을 제공합니다. ( 티스토리에서는 페이스북으로 보내기가 최근에 생긴것 같습니다.)

오늘은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을 페이스북 담벼락에 게시하는 저의 방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RSS Graffiti" 를 이용해서 원격지의 RSS 피드를 읽어서 담벼락에 게시하는 방식입니다.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RSS.Graffiti 
애플리케이션 : http://apps.facebook.com/rssgraffiti/

 

RSS Graffiti 
애플리케이션 페이지로 방문하신 후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RSS 피드를 추가합니다.
RSS 주소, 표시할이름, 사이트주소 등을 입력하고 상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가져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저장한 후, 운영하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시고 약 30분후에 확인해 보시면 페이스북 담벼락에 블로그에서 적은 글이 게시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분이라는 간격은 기본값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Schedule 탭에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RSS Graffiti 사용현황에 대한 통계를 애플리케이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_http://yes.imhappyo.com/script/powerEditor/pages/1C%7Ccfile27.uf@1660D6504D8FE139206C00.png%7Cwidth=%22549%22%20height=%22311%22%20alt=%22%22%20filename=%22config2.png%22%20filemime=%22image/jpeg%22%7C_##]

 

블로그, 트위터, 미투데이, 구글버즈, 페이스북 페이지 등의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관리하시나요?
블로그 이미지

오픈비 chaeya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가는 좋아하는 것들에 대한 삽질 기록. 그리고 작은 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