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나 IT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치고 어릴적 오락게임에 발을 담그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 컴퓨터로 할수있는 최고의 일이 게임이었으니까요. 저도 마찬가지로 어릴적 PC를 획득한 이후 너구리, 갤러그, 보글보글, 테스리스, 스트리트파이터 등 여러 게임을 거쳐왔죠. 그중 저를 매일매일 초조하게 만들었던 게임 한가지를 추천합니다. 

이 게임은 1987년 일본의 Tecmo에서 발매한 Rygar라는 게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르고스의 전사"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진 게임이죠. 직선공격, 수직공격, 원형공격 등의 다양한 조작법과 5가지 아이템을 먹으며 점점 강해지는 캐릭터에 빠져들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전자오락실에서도 인기를 끌었지만, PC에서 에뮬레이터를 통해서 많이 즐기던 게임입니다. 저와 남동생은 서로 컴퓨터를 차지하기 위해서 다투었지만, 저는 형님이었기 때문에 언제나 제가 우선이었죠. 남동생이 있는 형님들은 동생과 타협할줄 모르는 어린시절이 기억나시겠네요 ㅎㅎ

문득 생각이 나서 찾다보니, 다운로드 받아서 무설치로 Rygar를 그냥 즐길수있는 파일이 있어서 올려둡니다. 
다운로드 받은 후 그냥 실행하시면 게임이 구동됩니다.


기본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인투입 - 키보드의 숫자5
게임시작 - 키보드의 숫자1
좌우상하조정 - 키보드의 화살표
버튼1(공격) - 키보드의 Ctrl
버튼2(점프) - 키보드의 Alt

원하는 키로 변경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Tab키를 사용해서 설정모드로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환경으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럼 점심식사 후 잠깐 옛날의 추억을 살려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오픈비 chaeya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가는 좋아하는 것들에 대한 삽질 기록. 그리고 작은 목소리.